분석적 형이상학 공부 모임의 2019년 구성원을 모집합니다. 올해는 단행본 하나를 정해 천천히 다 읽었습니다만, 내년에는 논문을 여러 편 읽을 예정입니다. 해당 논문의 목록은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읽을 논문은 콰인, 「있는 것에 관하여」입니다. ‘무엇이 존재하는가?’라는 물음 및 그에 대한 영향력 있는 답변을 제안하는 이 기념비적인 논문을 후원자와 함께 공부합니다. 1월 9일에 시작하여 3-4회 정도 진행할 예정이며, 시간은 수요일 오후 8-10시, 장소는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에 있는 운영자의 집입니다. 진행은 익명의 전공자가 맡습니다.
이 논문은 한국어로 번역된 것이 없으나 전기가오리의 편집팀에서 번역을 이미 진행 중입니다. 구성원께는 번역 원고를 제공하므로 영어 실력은 요구되지 않습니다. 모집 기간은 12월 13일부터 12월 20일까지이며, 최대 인원인 6명이 넘을 경우 구성원은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분께서는 메일(philo.electro.ray@gmail.com)으로 간단히 의향을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철학 논문을 한국어로 함께 공부하고, 번역 출판하고, 격차를 깬 교육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주시는 1,026명의 후원자께 늘 감사드립니다. 전기가오리는 약속드린 바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겠습니다.